전제조건
스피치 잘하는 법
요약
∨ ESG경영은 이젠 필수이다.콘트롤4
∨ ESG경영은 데이터 관리가 핵심이다.
∨ ESG경영의 전담자를 뽑아서 대응하자
말 잘하는 법
여기에 글을쓰면 어
회색으로 글을쓰면 이런색
기본으로 글을 쓰면 이런 색갈로 보인다.
사실, 지구가 태양을 한번 도는데는 365일 하고도 6시간이 더 걸려. 6시간이 4번(4년)이면 하루가 되지? 그러면 달력과 실제 날짜가 맞지 않아. 그래서 4년에 한 번씩 가장 짧은 2월에 하루를 더했지. 그 해를 '윤년', 그해 2월을 '윤달'이라고 불렀어.
- 카네기의 대화의 기술
1) 태도 : 청중을 빚쟁이라고 상상하라. 당신이 수줍어하면 청중도 수줍어한다. 당신이 자신감을 갖고 얘기하면 청중은 설득된다. 눈늘 똑바로 보고 당신에게 빚을 갚아야 할 빚이 있다고 생각해라. 청중은 당신에게 빚의 연장을 위해 애원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해진다.
2) 시작할 때 유머와 사과로 시작하지 마라 : 유머가 잘 통할 가능성은 낮다. 이 주제는 전문영역이 아니라서 등등 준비가 안됬다등등의 얘기를 하지마라,
3) 청중의 주제와 연결하라. : 청중의 관심은 자기자신 밖에 없다. 예를들어 건겅검진이라는 주제에 대해서 얘기를 할때 우리의 기대수명은 80에서 현재나이를 배고 거기에 3분의 2를 곱해서 나온 결과라고 합니다.라는 말이 좋다.
청중의 관심사는 “건강하게 오래 살수 잇을까”하는 공통주제이다. 따라서 일르 먼저 설명하고 난뒤에 건감검진의 필요성에 대해서 얘기하는 것이다.
*. 여러분들은 요즘 많이 회자되고 있는 ESG에 대해서 관심이 많죠. 저도 많은데요~. 저는 이 ESG를 중소기업이 어떻게하면 잘 할수 있는지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해 볼까 합니다. 그럼 발표.....
4)관심을 집중 시키는 방법
- 구체적인 사례를 이용하라.즉 “홍길동”씨는 1년에 100만불을 법니다.
*. ESG를 대응하는 기업의 입장에서 여려 웠던 사례를 이용하여 설명한다.
5)교묘하게 생각을 심어라
- 선택지 있는 질문보다 미리 가정하여 선택지를 쉽게 주게 하는 게 좋다.
*. 중소기업 ESG를 대응할때 외부기업에 주는게 좋을가? 자기들이 직접하면 좋을까요?
6) 하품하듯 말하라
- 긴장하면 듣기 싫은 목소리가 나온다. 하품하듯 목이 완전히 열릴 때 말하여 보라. 하루에 20번 정도 하면 좋다.
* 목소리를 약간 굵게 얘기한다. - 말속도를 조절하는방법, 호흡은 말의 기초 쳬력이다.
1) 말이 빨라지는 원인은 긴장이다. 호흡이 빨라지기 때문이다.
2) 말이 빨라지는 원인은 기질이다. 너무 많은 얘기를 할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를 극복하는 방법은 끊어 읽기이다. /는 1초, //는 2초 쉰다.말을 할때 //표시가 있다고 생각하며 말을 하면 좋다.
CBAM에서 내재배출량을 산정할 때 고려해야 할 주요 요소는 무엇인가 CBAM과 LCA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CBAM에서 간접 배출량을 산정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 CBAM 대상제품의 내재배출량 산정 시 공급망의 영향은 무엇인가 CBAM 법률에서 부속서 IV의 주요 조항은 무엇인가 CBAM에서 단순제품과 복합제품의 구분 기준은 무엇인가 CBAM 법률에서 기본값을 적용하는 경우는 언제인가 CBAM에서 원산지에서 이미지불한 탄소가격의 인정범위는 어떻게 결정되나 CBAM에서 투입물질의 내재배출량을 산정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는 무엇인가 CBAM에서 간접배출량을 고려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사진을 먼저 넣자
사실, 지구가 태양을 한번 도는데는 365일 하고도 6시간이 더 걸려. 6시간이 4번(4년)이면 하루가 되지? 그러면 달력과 실제 날짜가 맞지 않아. 그래서 4년에 한 번씩 가장 짧은 2월에 하루를 더했지. 그 해를 '윤년', 그해 2월을 '윤달'이라고 불렀어.